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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도시락 샐러드 런칭 캠페인

2022 / 본도시락
  • Background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No.1 브랜드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한 본도시락. 한식 샐러드 도시락을 런칭하면서 ‘도시락’에 특화된 브랜드 인식과 이미지를 확장하고 샐러드 취식 타겟을 새롭게 유입시키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이를 위해 소비자들에게 본도시락의 샐러드 출시를 효과적으로 알리고, 동시에 많은 취식 경험을 유도하는 퍼포먼스까지 높일 수 있는 캠페인을 요청 받았습니다.
  • What's New
    브랜딩과 퍼포먼스 두 가지 목적 달성을 위해 양 방향으로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쉐어러블하고 시즐감을 잘 보여주는 컨텐츠를 통해 프리미엄 한식 샐러드가 가진 제품 속성을 직관적으로 소구하고 체험단을 모집했으며, 푸드 파워 페이지-셀럽-유튜버 크리에이터 등 외부 채널과 협업해 바이럴 컨텐츠를 함께 발행했습니다. 그리고 퍼포먼스적으로는 ‘본도시락 샐러드 X 하이네켄 0.0’과의 프로모션을 핵심으로 ‘샐러드와 맥주의 새로운 페어링’을 쉽게 인지시키기 위해 ‘샐맥’이라는 키워드로 정의하고, 배달앱으로 유입을 증대시키는 DA 광고를 집중적으로 진행했습니다.
  • Result
    인스타그램에서 캠페인 기간 동안 컨텐츠를 통해 총 26,459건의 인게이지먼트를 획득했습니다. 특히 체험단 모집 이벤트에서는 65%에 가까운 후기 회수율을 기록하며, 양질의 소비자 컨텐츠를 다수 만들어내고 입소문 효과를 높였습니다. 퍼포먼스 캠페인은 노출과 클릭 모두 제안 대비 초과 달성을 이뤘으며 검색 광고의 경우, ROAS 약 276%를 달성하며 우수한 효율을 기록했습니다.
본도시락 인스타그램 운영 캠페인 컨텐츠
퍼포먼스 광고 운영 DA
파워페이지 네이티브 AD 진행
셀럽 바이럴 – 유튜버 솔라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