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ate

Work

보령제약 트란시노 민낯 인생샷 8주 프로젝트

2018/2019 / 보령제약
  • Background
    일본 기미치료제 No.1인 '먹는 기미치료제, 트란시노'의 국내 인지도 증대가 필요한 상황에서, 매출이 크지 않은 상황이라 아주 적은 비용으로 할 수 있는 캠페인 아이디어가 필요했습니다. 출산 및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30대 이상의 여성에게 생기는 기미를 타깃 공감대를 자극시킬 필요가 있었습니다.
  • What's New
    8주 먹으면 기미가 감소하는 특허를 가지고 있기에, '민낯 인생샷, 8주 프로젝트'라는 키메시지를 뽑아내고, 8주 뒤의 중요한 약속이 있다면 기미 관리를 해야한다는 공감상황으로 바이럴 시키기로 하였습니다. 의약품 규제상 바이럴 활동을 마음껏 할 수 없기에 심의 범위 내에서 인플루언서 활용전략을 중요하게 생각하였고, 단순 광고모델이 아닌 타깃들에게 영향을 끼칠 수 있고 자신감있게 자신의 일을 해나가는 오피니언리더를 중심으로 선정하였습니다.
  • Result
    캠페인 전 대비하여 '트란시노' 관련 버즈량 및 검색량이 150% 증가하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디지털 및 약국과 연계된 바이럴 활동으로 약사에게 상담을 유도하였고, 구매로 이어지면서 취급 약국을 50% 이상 증가시켰습니다.
민낯 인생샷 8주 프로젝트 CEO 김은미 인터뷰 영상
민낯 인생샷 8주 프로젝트 바이미나 인터뷰 영상